티스토리 뷰


전국 곳곳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국제우편물이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다들 이 사건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저도 문자를 받고 걱정되어서 대만발송 유해물질 관련해서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대만발송 유해물질에 대한 실시간 재난 발생 상황 및 피해예방 방법 등 모두의 안전을 위해 찾아보고 알게 된 내용 여러분들께 모두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실시간 국제우편물로 발생한 재난현황을 확인하시고 피해를 방지하세요.


■ 대만발송 유해물질 실제사진

 

최근 대만발송 유해물질이 동봉된 소포, 택배, 우편물로 인한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해당 우편물은 중국에서 발송된 것으로 확인이 되고 대만을 경우한 후 우리나라에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일에 울산에서 대만발송 유해물질 소포를 열어본 장애인 복지시설 직원 3명이 호흡곤란 증세를 호소하고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해당 우편물은 개봉하는 순간 어지럼증과 호흡곤란, 손가락마비 등을 유발하는 무색, 무취의 가스가 분출된다고 합니다. 사진을 확인하시고 모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만발송 유해물질


■ 대만발송 유해물질의 특징

현재 무작위로 한국으로 발송되고 있는 대만발송 유해물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꼭 아래 특징들을 기억하셔서 피해를 방지하시고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세요.

대만발송 유해물질

1)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우즈베키스탄에서 배송되는 우편물

2) 흰색, 노란색, 검은색의 봉투에 담겨 있음

3) 우편물에 비닐포장지로 감싸져 있는 림밤과 같은 작은 화장품이 동봉되어 있음

4) 우편물의 발송주소는 CHUNGHWA POST, (P.O.Box 100561-003777, Taipei, Taiwan)이며 This parcel is shipped from CN and transited through Taiwan without any change of its contents라는 문구가 적혀있다고 합니다. 해석해 보면 우편물은 중국에서 배송되었고 내용물의 변경 없이 대만을 통해 운송된다는 말입니다.

5) 수취인과 맞지 않는 수취인명과 전화번호가 명기되어 있습니다.


■ 대만발송 유해물질 노출 시 증상

대만발송 유해물질을 개봉할 경우 우편물 내부의 독가스가 호흡기로 흡인이 되고 어지럼증, 두통, 전신마비, 사지의 떨림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대만발송 유해물질의 실제 개봉영상입니다. 

대만발송 유해물질


■ 의심되는 우편물을 받았을 경우 대처 방법

대만발송 유해물질을 발견하거나 받았을 경우 절대로 만지지 말고 즉시 112나 119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인명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개봉을 하였을 경우 즉시 그 자리에서 벗어나 공기가 잘 통하는 개방된 공간으로 신속하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대만발송 유해물질의 원인과 대응

지금까지 대만발송 유해물질로 의심되는 택배 및 우편물이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들은 브러싱 스캠(Brushing scam)의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브러싱 스캠은 불법적으로 개인정보를 얻어 주문하지 않은 상품을 무작위로 발송해 판매 실적이나 평점을 조작하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사태를 파악하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당국이 노력 중이며, 국제 우편물 반입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상태입니다.

대만발송 유해물질


■ 대만 입장문

주한국 타이베이대표부는 이번 사안을 즉각 대만의 세관 업무 기구인 재정부관 무서에 통보하여 조사를 진행토록 하였다고 합니다. 조사 결과 해당 우편물들은 중국에서 최초 발송되어 대만을 경유한 후 한국으로 최종 도달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이베이대표부는 이상의 조사 결과와 관련한 자료를 한국 경찰 및 유관 기관에 즉각 공유하였다고 합니다. 양국이 대만발송 유해물질의 원인에 대해 신속하게 알아보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진상규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만발송 유해물질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사항들보다 꼭 이거 하나만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체불명 우편물 절대 열어보지 말자.' 모두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대만발송 유해물질
대만발송 유해물질
대만발송 유해물질
대만발송 유해물질

반응형